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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2847

 

2847번: 게임을 만든 동준이

학교에서 그래픽스 수업을 들은 동준이는 수업시간에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만들었다. 게임에는 총 N개의 레벨이 있고, 각 레벨을 클리어할 때 마다 점수가 주어진다. 플레이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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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해설 : 

학교에서 그래픽스 수업을 들은 동준이는 수업시간에 들은 내용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게임을 만들었다. 게임에는 총 N개의 레벨이 있고, 각 레벨을 클리어할 때 마다 점수가 주어진다. 플레이어의 점수는 레벨을 클리어하면서 얻은 점수의 합으로 온라인 순위를 매긴다. 동준이는 레벨을 난이도 순으로 배치했다. 하지만, 실수로 쉬운 레벨이 어려운 레벨보다 점수를 많이 받는 경우를 만들었다.

 

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준이는 특정 레벨의 점수를 감소시키려고 한다. 이렇게해서 각 레벨을 클리어할 때 주는 점수가 증가하게 만들려고 한다.

 

각 레벨을 클리어할 때 얻는 점수가 주어졌을 때, 몇 번 감소시키면 되는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 점수는 항상 양수이어야 하고, 1만큼 감소시키는 것이 1번이다. 항상 답이 존재하는 경우만 주어진다. 정답이 여러 가지인 경우에는 점수를 내리는 것을 최소한으로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.

 

 

 


  • 풀이 :

현재 레벨의 점수가 다음 레벨의 점수보다 높을 경우 다음 레벨의 점수의 -1 한 값만큼 점수를 내려준다.

 

 

 


  • 소스코드 :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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= int(input())
K  = []
ans= 0
for i in range(N):
    K.append(int(input()))
for i in range(N-1,0,-1):
    if K[i]<= K[i-1]:
        ans +=K[i-1]-K[i]+1
        K[i-1= K[i] - 1
print(ans)
c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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